일관련/판촉물

판촉물 효과 극대화 하기

우현훈 2007. 4. 10. 13:21

[판촉물 효과 극대화 하기]

 

판촉물을 제작하는 목적은 홍보와 매출증진에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알게하고 지금은 아니더라도 나중에 필요한 순간에 나의 업체를

인식하고 사용되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판촉물의 효과는 지속성이 있어야 합니다.
언제 어느 순간에 고객이 필요로 할 지 모르기 때문에 그 순간에 고객이 자연스럽게

나의 업체를 떠올릴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 판촉물은 항상 되도록이면 고객의 곁에서 사용되어질 수 있는 휴대가

편한 기능성의 상품이 좋습니다.

 

이러한 상품 선정에 있어서는 일단 업종에 관련된 홍보 및 판촉해야할 대상고객을

정하는 것이 우선과제입니다.

판촉대상의 연령별, 성별, 취미별, 직업별 특성에 따라 고객이 선호하고 가치있다고

생각 할 수 있는 판촉물이어야 합니다.
하지만 판촉물의 종류가 워낙 많고, 가격 또한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이러한 상품을

선정한다는 것이 여간 고민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혼자서 결정하기 어려울 때는 판촉물 업체에 도움을 받아 동종업체에서 많이 사용하는

상품실적 등을 조언 받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판촉물의 가격이 비싸다고 꼭 효과가 큰 것은 아닙니다.

저렴하더라고 실용적인 상품이라면 더 많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상품의 종류를 정한 다음에는 인쇄에 들어가야 합니다.

이 또한 판촉물의 효과에 큰 영활을 끼치기 때문에 몇가지 주의를 요합니다.

인쇄해야할 로고나 문구는 너무 크거나 거창하지 않게 깔끔하고 심플한 로고와

핵심적인 문구로 간단하게 보기좋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쇄가 너무 크거나 많은 글씨는 자칫 고객에게 부담을 주어

사용을 안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판촉물 본연의 목적인 매출로 이어지게 하는 것은 물건너 간 일입니다.
내가 고객이 되었다 생각하고 받았을때 보기좋고, 계속 사용되어질 만한 생각이 드는지

한번 입장을 바꿔놓고 생각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와 같이 상품과 인쇄가 결정됐다면 이제 믿을만한 업체을 선정해야 합니다.
오프라인 아는 업체가 있다면 직접 샘플을 보고 인쇄, 디자인, 배송날짜를 협의하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인터넷 쇼핑몰을 이용하는 곳도 괜팒습니다.


판촉물 쇼핑몰 선정시엔 우선 게시판이 활성화 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최근에 주문내역이 없거나 너무 오래 됐다면 일단 좋은 느낌은 안들겠지요..
현제 1000군데가 넘는 판촉물 쇼핑몰이 있기 때문에 좋은 업체는 얼마든지 금방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문시에는 항상 담당자와 전화로 인쇄와 디자인과 배송에 따른 문제가

없도록 통화를 해서 의사를 주고 받아야 합니다.

이상의 모든 제작과정이 끝나면 판촉물을 배포해야 하는데요..
배포할때도 고객이 소중하고 필요한 정성스런 판촉물을 받았다는 느낌이 들도록

해야 효과가 높습니다.
그냥 아무에게나 주는 뿌리는 듯한 느낌은 자칫 고객들에게 그만큼 하찮은 가치 하락의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시간과 자금이 허락된다면 정성스런 포장으로, 간단한 설명과 함께 인식되어지도록

전달되게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상 판촉물의 제작과 업체선정, 배포등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았는데요..
사실 판촉물에는 제한도 없고, 정답이 없습니다.
현재 판촉물의 종류는 2만여가지 된다고 하지만 그 어떠한 것도 판촉물이 될 수 있고,

꼭 유형의 판촉물이 아닌 무형의 판촉전략 등으로도 방법에 따라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항상 홍보에 대한 연구와 개발하려는 생각을 가지고 새로운 판촉물과 판촉전략에 대해

꾸준히 생각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참으로 중요한 것 같습니다.

 

(판촉물 문의 - 신영기업 02)521-8182  - )